본문 바로가기
육아 정보/육아템 추천

아기의 막힌 코를 시원하게 해줄 '오트리빈 베이비'

by 태드로 2023. 8. 7.
반응형

 

아기의 막힌 코를 시원하게 해줄 '오트리빈 베이비' 썸네일

 

아기는 거의 종일 코가 막혀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콧구멍이 좁기도 하고, 조금만 온습도가 안 맞으면 어느새 코가 가득 차는 것 같죠. 경미한 콧물은 대부분의 경우 자연스러운 현상이고 약간의 콧물은 오히려 아기의 호흡기를 더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과하게 막혀서 아기가 답답해 하는 게 느껴지는 경우도 많죠. 아직 코를 풀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아기들은 시원하게 뚫어주는 게 쉬운 일이 아닌데요.

 

 

콧속 분비물 제거 식염수 VS 콧물 흡입기

 

아기의 콧물이 생기는 이유와 콧속 분비물 형태별 해결 방법은 아래의 글에 적어 드렸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고요. 

 

아기의 코가 막히는 이유와 해결 방법

신생아 시절부터 아기의 코는 막혀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아요. 언뜻 보기에 아기가 숨을 쉬기에 불편해 보이기도 하고, 입으로 숨을 쉬면 구강구조에도 안 좋은 영향이라는 말들이 많아서 코가

taedro.com

 

제 개인적인 경험상 콧속 분비물을 없애는 가장 빠른 방법은 콧물 흡입기입니다. 가끔 병원에서 콧물 제거해주는 곳이 있는데 잠깐만 빨이 들이면 코가 뻥 뚫리게 되죠. 하지만 자칫 압력을 조금만 잘못 조절하면 아기의 귀까지 압력이 전달되면서 중이염이 올 수도 있고요. 건조한 경우에는 코 안쪽에 상처가 생기기도 해요.

 

그런 이유로 일부 전문가들은 콧물 흡입기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일부 소아과에서는 콧속 분비물 제거를 안 해주기도 하죠. 저희 아기도 코막힘 증상이 좀 많은 편인데요. 보통의 경우 놔두면 자연스럽게 없어지거나 완화되기도 하지만 심할 때는 밥 먹기도, 잠 들기도 어려워하기도 해요.

 

그럴 때 제가 추천 드리는 아이템이 바로 '오트리빈 베이비'입니다. 개인적으로 20개월 아기 키우면서 10통 가까이 써보고 드리는 추천입니다.

 

 

 

자극 없이 콧속 분비물을 없애주는 오트리빈 베이비

 

아기 콧속에도 사용할 수 있는 생리식염수예요. 어른이 사용하는 오트리빈 제품이나 비강 분무기와 비슷한 형태로 되어 있는데요. 아기에게 사용할 수 있는 성분만으로 자극이 거의 없게 만든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게 식약처에서 허가를 받은 제품이고요. 

 

 

사용 방법
아기 코가 막혔을 때, 코 안이 건조할 때 양쪽에 1~2회 분무해주면 됩니다. 분무된 식염수가 콧 속 분비물 배출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몇 분이 지나면 재채기를 할 때, 혹은 별 다른 조치를 하지 않아도 코 밖으로 분비물이 나와요.

 

아기 콧속이 묽은 콧물로 가득할 때는 사용할 필요가 없고요. 건조한 코딱지로 막혀 있거나 끈적이는 콧물로 막혀 있을 때 사용하면 아주 좋아요. 저희 아기 아기를 위해서 오트리빈 베이비는 늘 2통씩 여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기도 이제 이걸 뿌리면 코가 시원해지는 걸 알아서 뿌릴 때도 잘 참아 줍니다.

 

주의사항
- 판매하지 않는 약국이 훨씬 많아요. 구매를 위해서 약국을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문의를 하실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처음엔 아기가 상당히 낯설어 해요. 성인도 비강 분무기를 처음 뿌릴 땐 그 느낌이 너무 이상하잖아요. 적응할 시간이 꽤 필요합니다.
- 만 24개월 미만의 아기에게는 콧구멍에 각 1회만 사용을 권장해요. (24개월 이상일 경우 2회까지 추가 가능)

 

 

콧물 흡입기를 사용하시는 가정에서도 오트리빈 베이비는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건조한 콧속에 콧물 흡입기를 사용하는 건 정말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오트리빈 베이비를 분사 후 3분 정도 지나고 흡입기를 사용하면 훨씬 수월하게 빨아 들일 수 있어요.